인피니언,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 후원…한양대 주관

2019.07.09 14:34:09
  • 프린트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독일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국내 지능형모형차 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9일 인피니언코리아는 오는 11일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19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전국 50여개 대학, 100개팀, 45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인피니언의 32비트 멀티코어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과 모터 구동 집적회로(IC)로 구성된 보드를 사용했다. 주변 환경 인지, 제어 알고리즘 설계, 모터 제어 기술을 적용해 경진대회에 출전할 모형차를 직접 제작했다. 

경진대회는 전체 참가팀을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트랙을 완주하고, 여기서 상위 20개 팀을 선정해 본선을 치루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승수 인피니언코리아 대표는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학생들이 스스로 자율주행차의 핵심 기술인 내장형 제어시스템을 설계했다”며 “국내 최고의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를 후원하는 것은 인피니언에게 의미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올해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의 우승팀은 상금 1000만원의 인피니언 대상을 수상한다. 인피니언 특별상과 에이스랩(ACE Lab) 특별상을 수상하는 팀은 독일 인피니언 본사를 방문, 친환경 및 자율 주행 제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