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D “디스플레이 어렵지 않아요”…퀴즈쇼 유튜브 방송

2019.09.03 10:35:15
  • 프린트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통에 나선다.

3일 삼성디스플레이(대표 이동훈)는 유튜브 프로그램 ‘디톡쇼(디스플레이 퀴즈 토크쇼)’를 8월부터 방송했다고 밝혔다. 디톡쇼는 디스플레이 기술 관련 지식들을 퀴즈를 통해 쉽게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장예인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일반인 패널이 시청자들의 눈높이에서 퀴즈를 풀면, 삼성디스플레이 연구원이 설명을 덧붙이는 구성”이라며 “편당 분량은 10분 정도다. 매주 금요일, 유튜브 삼성디스플레이 공식계정을 통해 공개된다”고 설명했다.

1편에서는 ‘알아두면 좋은 디스플레이 상식’이란 주제로 픽셀과 화면비, 해상도 등 디스플레이 관련 용어를 소개했다. 2편에서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액정표시장치(LCD) 기술의 차이, 3편에서는 OLED디스플레이의 특성에 대해 방송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공식 블로그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을 통해서도 다양한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뉴스룸에서 연재해온 40편의 ‘디스플레이 톺아보기’ 묶어 책으로 발간했다. 입사 2~3년차 사원들의 회사생활을 셀프카메라 형식으로 소개하는 ‘브이로그’를 제작하기도 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이나 TV 등 정보기술(IT)기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자주 접하는 부품인데도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다”며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작해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