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세계 친환경 배터리 생태계 동참

2020.01.27 12:51:54
  • 프린트
- GBA, 지속가능 배터리 가치사슬 구축 10대 원칙 발표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SK이노베이션이 세계 친환경 배태러 생태계에 동참했다.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은 세계 배터리 동맹(GBA)에서 ‘지속가능한 배터리 가치사슬(value chain, 밸류체인) 구축을 위한 10대 원칙’을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GBA는 작년 결성했다. 배터리 관련 60여개 조직이 참여했다. SK이노베이션도 회원사다.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서 배터리 관련 논의를 한다. 이번 발표는 SK이노베이션 등 42개 기관이 참여했다.

10대 원칙은 ▲배터리 생산성 극대화 및 재사용, 재활용을 통한 순환 경제를 추진 ▲온실가스 배출의 투명성 확보 및 감축, 재생에너지 사용 증대 등 저탄소경제 구축에 기여 ▲질 높은 일자리 창출 ▲아동/강제노동 금지 ▲지역 밸류 창출 등을 포함했다.

SK이노베이션은 ‘그린밸런스 2030’을 추진하고 있다. 친환경 중심 사업 확대를 통한 성장동력 확보가 목표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는 “GBA가 2030년까지 글로벌 배터리 산업의 지속가능한 벨류체인을 만들기 위한 지향점과 10가지 원칙을 존중한다”며 “이 같은 비전과 시간적인 목표가 SK이노베이션이 친환경 사업을 집중 육성하려는 그린 밸런스2030에 정확히 일치한다”라고 말했다.

또 “SK이노베이션이 SK그룹 차원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회적 가치 평가에 따르면 배터리 비즈니스가 저탄소 중심의 성장을 주도해 나가는 것으로 입증돼 SK가 배터리 사업을 집중 육성하는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벨류체인을 위해서 정확한 측정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 프린트